typograpy
  • white & color typographic
  • 타이포그래픽
  • 타이포그래픽은 디자인을 표현할 때 가장 기본적인 미적기능의 요소가 되며 그 중요성은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의 타이포 편집실력은 곧 디자이너 면접 시 경력을 나타내는 기준이 될 수 있을만큼 그 움직임은 디자이너마다 큰 차이를 보입니다. 현대 타이포그래픽의
    방식을 디자인나스의 이론으만든 실무디자인 타이포그래픽입니다. 화이트 타이포그래픽과 칼라 타이포그래픽으로 명명되어 나누어 집니다.
    여기서 나누는 타이포그래픽 이론은 디자인분야에 맞게 다시 서술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의 경우 디자인나스의 사견으로 정의됩니다.

    타이포그래피는 대표적으로 2가지 쓰임새로 구성되어 있는데, 화면에 문자를 표시하거나 "인쇄에 용이한 트루타입 글꼴(True Type Font)” 이 있으며
    트루타입폰트는 윈도상에서 어떤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서도공유해 사용할 수 있고 인쇄 폰트와 화면 디스플레이 폰트가 동일하여 전자출판에 유용합니다.
    또한 웹용으로는 비트맵 글꼴(Bitmap Font) 글자를 점의 집합으로
    구성된 글꼴의 형식과 안티알리아스의 적용을 받지 않아 뭉게지지않고 깔끔하게 표현되는 웹폰트(시스템폰트)가 있습니다.

  • typograpy showc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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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티알리아스는 픽셀 기반의 포토샵 오브젝트에서 외곽 부분을 비슷한 컬러톤의 단계의 색상으로 부드럽게 처리해주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타이포에서도 적용되어 느낌을 표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안티알리아스 처리의 정도에 따라 느낌이 다르게 표현되는데, 예를 들어 안티알리아스가 많이
    들어갔을 때는 느낌이 부드러워 보이고 색의 표현이 풍부하게 잘 들어갑니다.
    안티알리아스값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글씨가 번져 보이고 선명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타이포를 표현할때는 세밀하게 조절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 시스템 폰트
  • 시스템폰트는 개인의 컴퓨에 저장되어 있는 기본 폰트로 코딩 적용 시 사용되는 폰트로 안티알리아스의 적용을 받지 않아 뭉게지지 않고 깨끗하게 보여집니다.
    한글체의 경우 굴림, 돋움,맑은 고딕,나눔고딕외에도 다양한 웹 폰트 서체가 계속 개발 중에 있고, 디자인의 영역에서 그 영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 기능적 타이포그래피의 필수요소

    자간 · 행간 · 띄어쓰기 · 자폭 · 마진값 · 타입페이스
  • 실험적 타이포그래피 미적기능 > 가독성, 판독성
  • 기능적 타이포그래피 미적기능 > 가독성, 판독성
  • typography theory

    현대타이포그래피의 기능적타이포그래피를 다시 실무 디자인분에 맞게끔 실험적타이포와 기능적타이포로 나누게
    되는데 ‘미적기능’, ‘가독성, 판독성’ 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관점은 실험적타이포그래피에서 가독성이 배제 되면 "그림적요소"가 되며
    기능적타이포그래피에서 미적기능이 배제되면 "타이핑"이 될 수 있습니다.균형도 중요하지만 두 가지의 어떤 요소도 놓쳐서는 절대 안됩니다.

    타이포그래피를 구사할때는 디자이너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주제문을 다룰때 영어와 한글이 같이 표현되고 타겟은 국내인이라면
    한글은 기능적타이포그래피요소로 영문은 실험적타이포그래피의 요소로 표현 될 수 있습니다. 밑의 타이포그래피 작품은 첫번째 선과 면을 배제하고 bg는
    흰색으로 표현, 두 번째 선과 면 bg값과그래픽을 활용으로 2가지 작업단계 과정을 거칩니다.

    여기서 서술된 이론은 실무디자인에 맞춰 디자인나스가 제작한 이론입니다.

  • typograpy showcase
  • 01. functional
  • 기능적타이포그래피

    가독성, 판독성을 우위로 둔 디자인으로써 기업
    의 정보전달의 목적에서 효율성이 있다.
    • 오설록
    • 아름다운 집년, 장원 서성환 회장의 녹차를 향한 열정과, 설록차의 역사
    • 1950~1979 설록, 차를 심다
    • 1979~2004 어제 그리고 오늘
    • 2004~2011 설록의 꿈
  • 02. ex-periment
  • 실험적타이포그래피

    실험적 타이포그래피는 아이덴티티표현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며 글자의 조합을 통한 표현, 변형체를 이용한 표현 등 레이아웃안에서 기능적 타이포와 조화롭게 표현해야 합니다.
  • 쇼케이스 바로가기
  • 디자인나스 화이트 타이포 디자인 1단계
    1. 01타입의 실험적 측면과 기능적측면 이해
    2. 02타이포그래피의 이미지화
    3. 03여백과 공백의 차이
    4. 04폰트의 종류및 다양성 실험화
    5. 05변형체 와 기본체의 차이
    6. 06자간, 행간 , 띄어쓰기, 자폭, 여백의 응용 이해하기
    7. 07타이포를 이용하여 디자인 레이아웃 익히기
    8. 08실험적타이포그래피기준 작업
    9. 09기능적타이포그래피기준 작업
  • 여기서의 작품포인트는 가장 기본적인 선과 면을 쓰지 않고 타이포자체를 선,면,이미지로 인식한 후 레이아웃, 마진값을 운용하여 디자인하는 작업
    입니다. 폰트는 기본 세리프와 산세리프체만의 이용 변형체(미적기능이 내포되어 있는 글꼴)의 이용은 배제하였습니다.
  • 디자인나스 컬러타이포디자인 2단계
    1. 01타이포와 선의 응용
    2. 02타이포와 면의 응용
    3. 03타이포를 기준으로 BG값,색,그래픽 응용
    4. 04타이포그래피 이미지화를 이용한 미적기능 표현
    5. 05타이포와 시각적 기본요소 등을 중점으로 응용하여 디자인
  • 여기서 사용된 모든 그래픽 비주얼 요소는 직접 그려서 제작되었습니다
  • 디자인나스 타이포그래피 쇼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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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트폴리오
  • 아래의 작품들은 2004년도부터 2013년까지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image typographic
nothing more than quality, designn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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